본문 바로가기
프랑스 스위스

스위스 인터라켄 날씨 여행, 여행하기 좋은 시기 월별 특징 옷차림

by 나사나사 2023. 3. 2.
반응형

스위스 인터라켄 날씨의 특징

스위스

스위스는 한국과 비슷하게 사계절을 가지고 있는 나라입니다.

 

하지만 산악지대인 인터라켄 지역은 좀 더 서늘한 날씨를 보이며 갑자기 흐려지거나 바람이 부는 등 종잡을 수 없는 특징을 보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인터라켄을 여행할 계획이 있다면 수시로 날씨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위스 대부분이 그렇지만 인터라켄이 가장 기온이 높은 달은 7월이며 기온이 가장 낮은 달은 1월입니다.

 

 

 

스위스
스위스

스위스 인터라켄을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

가장 따뜻한 날씨인 7월에서 9월 사이입니다. 이 기간에는 덥지도 않고 춥지도 않기 때문에 여행하기에 최적의 기온입니다.

 

특히 여름 휴가철이 끝난 직후인 9월은 한국의 가을 날씨와 비슷하고 쾌적하여 여행하기 가장 좋은 날씨입니다.

 

또한 관광객이 적어서 숙박비와 항공비도 내려가며 유명한 관광지도 비교적 여유롭습니다. 

 

 

 

스위스
스위스

1월에서 2월 날씨 여행하기 어려운 시기

인터라켄뿐만 아니라 스위스가 가장 추운 시기입니다. 평균 최고 기온은 3도 정도이며 평균 최저기온은 영하 2도 정도입니다.

 

기온을 보고 한국 보다는 춥지 않다고 생각하겠지만 산악지대에 오를 경우 기온이 더 낮아지기 때문에 추위에 대비해야 합니다. 

 

하이킹과 같은 야외 레저 활동을 한다면 더욱 신경써야 합니다. 체온을 유지할 수 있는 두꺼운 패딩과 모자, 장갑 등은 필수이며 미끄러지지 않는 신발을 신는 것이 좋습니다.

 

 

 

 

3월에서 4월 날씨

아직 겨울이 끝난 것은 아니며 한국보다는 봄이 늦게 옵니다. 평균 최고 기온은 10도 정도이며 최저기온은 2도 정도로 서울의 2월 날씨와 비슷합니다.  

 

4월부터는 본격적으로 날이 풀리기 시작하지만 높은 산악지대에 오르면 이 시기에는 춥기 때문에 따뜻한 경량 점퍼를 준비해야합니다. 

 

아침이나 밤에도 춥기 떄문에 모자와 장갑, 긴팔 스웨터 같은 따뜻한 옷들은 기본적으로 챙겨야 합니다. 

 

 

 

스위스

5월에서 6월 날씨

평균 최고 기온은 20도 정도이며 평균 최저기온 10도 정도로 한국의 봄 가을 날씨와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하지만 여전히 쌀쌀한 편이며 흐리고 비가 오다가도 화창해지는 날씨를 반복하기 때문에 옷차림이 아주 다양합니다.

 

얇은 긴팔 옷을 겹겹이 입는 것이 좋으며 아직까지 따뜻한 패딩이 필요합니다. 

 

6월이 되면 맑은 날이 더 많아지고 따뜻해지지만 고산지대로 여행을 할 경우에는 반드시 경량 패딩을 챙겨가야 합니다. 

 

 

 

 

7월에서 8월 날씨

일년 중 가장 따뜻한 시기로 스위스는 물론 인터라켄을 여행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평균 최고 기온은 24도 정도이며 평균 최저 기온은 14도 정도로 한국의 여름날씨보다는 훨씬 선선하며 초여름 날씨와 비슷합니다.

 

비가 자주 내리거나 날씨가 변덕스럽기 때문에 산악지대에 오르거나 레저 활동을 한다면 우산외에 우비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옷차림은 반팔과 긴팔을 다양하게 섞어서 입는 것이 좋습니다. 바람막이 점퍼와 가디건도 필수이며 추위를 많이 탄다면 경량다운을 챙겨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위스
스위스

9월에서 10월 날씨 

평균 최고 기온 17도 정도에 평균 최저 기온 8도 정도로 선선한 한국의 늦가을에서 초겨울 날씨와 비슷합니다.

 

9월까지는 낮 최고 기온이 20도 정도로 따뜻하며 휴가철이 지나서 관광객도 줄어들기 때문에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비가 내리면 갑자기 추워지기 때문에 9월에도 따뜻한 옷은 필요합니다. 여러겹의 긴팔을 겹쳐 입는 것이 좋으며 두꺼운 점퍼도 챙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산지대를 관광할 계획이 있다면 겨울처럼 두꺼운 패딩을 가져가는 것이 좋으며 모자와 장갑 등도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11월에서 12월 날씨

평균 최고 기온은 5도 정도이며 평균 최저 기온은 영하 1도 정도로 기온은 높아 보이지만 체감 온도는 훨씬 추워서 겨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갑자기 흐려지고 비가 내리면 기온이 많이 떨어지고 춥습니다.

 

두꺼운 패딩이나 점퍼는 필수이며 미끄러지지 않는 신발을 신는 것이 좋습니다. 체온을 유지할 수 있는 방한 용품을 챙겨가야합니다. 

 

날씨가 추워지고 여행하기 어려운 시기이지만 12월 중순부터는 크리스마스에 연말 축제기간으로 준성수기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숙박비가 저렴하지 않습니다.

 

 

 

스위스 인터라켄 철도 여행 정보

 

스위스 융프라우 인터라켄 여행 코스, 추천 일정 철도 이용 방법 7

1. 융프라우 여행의 시작 인터라켄 인터라켄은 융프라우와 그 주변이 관광지로 급부상하면서 같이 발전된 마을로 융프라우 교통의 거점입니다. 인터라켄에는 융프라우로 향하는 열차의 출발지

studio.janjan167.com

 

반응형

댓글